[등록일: 2012-03-08]

 

심용휴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총회장은 3월3일 토요일 오하이오 콜럼브스에서 열린 중남부지역협회 제10차 교사연수회에 참석하여 130 여명의 중남부협의회 교사들을 격려하고 또 교장선생님들을 위하여 한국학교 운영에 관한 특강을 주관하였다.

심용휴 총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금년 여름에 워싱턴 디씨에서 열리는 제30차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학술대회에 관한 설명과 또 지난 2월25일자로 국립국어원에서 받은 정식 한국어 3급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양성과정 인가 건에 관한 설명이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 재미한국학교협의회 표준교육과정과 평가서가 준비 중에 있으며 5월 중으로 발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SAT-II 한국 모의고사와 본고사에 대한 설명과 또 회원학교에 작은 도서관 개설을 위하여 이미 일부 지역협의회에 도서 지원이 되었고 앞으로 계속 도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교장을 위한 한국학교운영 특강에서 심용휴총회장은 지역협의회의 활동으로 전문적인 교사들의 학습준비 및 학습지도안, 지역대학과 공동 교사연수회 개최, 한국학교졸업생들의 활동상황 홍보, 정규학교의 한국어반 개설 추진위원회 구성등을 권유해 주었으며 협의회 학교 대항 교사 노래 자랑의 심사위원장을 담당하여 심사평도 맡아서 노래자랑대회에 참가한 학교들을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