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한국어 학습활동 수업 경시대회 심사 결과 공지

'재7회 한국어 학습활동 수업 경시대회' 심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지난 1년동안 수업 진행하시고 교육안, 학사일정 등 준비하시느라 정말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총 두 분의 심사위원(김정숙 교수, 이정희 교수)께서 많은 고심 끝에 심사를 잘 끝내주셨습니다.

그 결과 최우수상 1우수상 2장려상 2 해서  5분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결과표 참조)

 

     

  • 전반적으로 선생님들의 강의안 학습 목표 제시가 잘 되어 있었으며 학생 수준에 맞는 적절한 학습 자료를 선택하여 학생들이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도록 유도한 모습들이 훌륭했습니다. 특히 수업에 적절한 자료들을 잘 활용하여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 한국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 모습들이 인상 깊었고 선생님들께 경의 표한다고 하셨습니다.

 

  • 수업 경시대회를 심사하면서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얼마나 수고하시고 애들 쓰시는지 볼 수 있었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예전보다 많은 매체 활용의 비중이 높아진 점과 다양한 교구와 자료 활용을 통한 학생들의 참여를 담보된 수업이라는 점도 큰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변화가 전체적인 수업 분위기를 더욱 생동감 넘치는 수업으로 만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선생님들이 자신의 수업을 공개하고 노하우를 나누는 과정이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학술대회기간 중 7/20일 토요일 6:45 ~ 6:55 (동부 시간)

     

    

  • 7/20 토요일 오후2:40 ~ 4:00(동부시간)

 

이번에 참여하여 수상하신 모든 선생님께는 심사 결과를 개별 통보해 드렸으며 낙스 웹사이트에도 공지했습니다.

수업 시연을 하게 되는 세 분의 선생님께는 준비할 부분에 대해 이메일을 통해 별도로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한국학교가 힘든 환경과 여건 속에서 운영이 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께서 수업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여건과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애써 주신 협회장님께 다시금 감사를 드립니다.

 

7 한국어 학습활동 수업 경시대회 심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