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총회장 추성희와 미 국방대학의 강주언 교수는 NAKS- ACTFL 교사인증제를 위한 준비 만남을 위해 지난17일부터19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린 ACTFL(미국 외국어 교육협의회) 학술대회에 참석했다

신임 ACTFL 회장인  L.J. Randolph, Jr.교수(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 캠퍼스)와 전문학습 커뮤너티 디렉터 Celia Chomon Zamora 박사, 그리고 임시상무이사인 Martha Abbott 와 만나 NAKS 회원학교 교사들에게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될 NAKS- ACTFL교사인증제 필요성을 피력하고 양 단체의 공조로 교사인증제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

 

▷NAKS-ACTFL 교사인증제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래 사항을 목적으로 한다.

1.교사의 역량강화
2.한국학교에서의 한국어 교육의 질적 향상
3.미국 외국어 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과 준하는 한국학교 교육과정 개발
4. 개발된 교육과정을 반영한 한국어 교과서 개발
5.교사 인증제를 취득한 교사들이 미 공립학교에서 한국어 교사로 취업의 기회 확대

▷다음은 프로그램 시행 예정이다

1단계: 1월 6일- 3월2일(낙스 교사인증제 1단계 프로그램)
2단계: 3월2일-5월 31일(NAKS-ACTFL 프로그램)
3단계:6월1일 -8월 4일(NAKS-ACTFL 프로그램)

▷이 교사 인증제 신청 기간은 2023년 11월 15 (수) – 12월 17일 (일)이며 신청 자격은 다음과 같다.

-스터디 코리안의 1단계 이수(필수)
-지역 협의회 교사연수 3회 이상 참여(선택)
-NAKS 학술대회 1회 이상 참여(선택)
-NAKS 교사인증제 1단계 취득자 (최우선권)

신청 자격 4가지 중 2가지 이상 자격조건 충족 시 신청 가능하며 NAKS 교사인증제 1단계 취득자에겐 최우선권을 부여한다.

추성희 총회장은 많은 교사들이 지원하여 한국어 교육의 질적향상은 물론이요 한국어 교사의 사회적 지위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