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S-ACTFL 교사인증제 멘토-멘티 오리엔테이션
한국어 교육의 미래를 여는 NAKS-ACTFL 교사 인증제 5기 시작
Washington D.C. —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는 지난 1월8일, NAKS-ACTFL 교사 인증제 5기의 멘토-멘티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학교 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한국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미국 외국어 교수 협회(ACTFL)와 협력하여 마련되었다.
권예순 NAKS 총회장은 “NAKS-ACTFL 교사 인증제는 한국학교 교사들이 전문적인 교수법을 익히고 교육자로서의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멘토님들의 풍부한 경험이 멘티님들의 성장을 이끌고,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인사를 전하며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번 5기에는 총 7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각 3~4명의 멘티를 지도하며, 1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학습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총 20명의 멘티들은 각자의 교육 현장에 최적화된 교수법을 배우고 실천하며, 매주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과제 수행과 피드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멘토와 멘티가 협력의 첫 발을 내딛는 자리로,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NAKS는 NAKS-ACTFL교사 인증제를 통해 한국어 교육의 발전과 교육자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