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09-02-11]

 

김 정 근 회장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제26회 교육학술대회에 참석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바쁜 일정에도 저희들을 격려하여 주시려고 이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이광자 서울여자대학교 총장님, 이상규 국립국어원장님, 김응권 교육관님과 북미지역 교육원장님, 노영혜 종이재단 이사장님, 김주석 보스턴 총영사님, 이영희 미래문화재단 이사장님, 최기호 교수님, 이근수 교수님을 비롯한 초청강사님과 내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본 학술대회와 한국학교 선생님을 축하 하여주시는 김도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님, 유인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 이태식 주미대사님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2세들의 민족교육과 한국문화 소개를 위하여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헌신하여주신 한국학교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수고의 땀은 훌륭한 민족교육을 이루고, 동포사회와 우리 자녀의 미래를 밝게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하여 지역사회 2세교육과 민족교육의 긍자와 자부심을 가지고 전진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학술대회를 통하여 한국학교 교육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습효과를 높이며, 세계화 시대의 민족교육에 필요한 배움의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현장 경험과 교육정보를 서로 교환하고 토론하는 즐겁고 보람찬 학술대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제4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 참석한 재미한국학교 14개 지역협의회와 세계 각국의 학생대표 여분을 축하합니다. 그동안 한국학교에서 배우고 닦은 한국어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서 마음껏 펼쳐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꿈과 희망의 이야기는 세계의 꿈나무에게 더 큰 희망과 전진을 전해줄 것 입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꿈을 우리 모두가 함께 나눌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제26회 교육학술대회를 성대히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주신 재외동포재단,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주미대사관,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종이문화재단과 학술대회 준비를 위하여 수고한 뉴잉글랜드 지역협의회 임원원 및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발전과 민족교육을 위하여 격려와 지원을 하여주시는 본 협의회 이사장님과 이사님, 14개 지역협의회 회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미래를 이끌고 나갈 우리들의 꿈나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세계의 지도자가 되도록 2세 교육과 민족교육을 위하여 함께 노력 합시다.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