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08-01-06]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나의 꿈 말하가 대회"가 지난 8월 3일 미시간지역에서 있었다. 3회 나의 꿈 말하기 대회에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라 함) 산하 13개 각 지역협의회 예선전에서 대상을 받은 13명의 학생들과 캐나다, 유럽지역(독일), 동남아시아지역(말레이시아), 뉴질랜드지역 대표 모두 17명이 참가를 하였다.  수상자 전원에게 주미대사관 표창장이 수여되었고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측에서는 트로피와 부상을 준비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재욱 외대교수, 최은규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연구원께서 수고하셨고 이광규 동암연구소 소장님께서 심사위원장을 맡아 수고해 주셨다.

3회부터는 NAKS웹에 참가자들의 발표모습을 동영상으로 올려서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자료를 다운받아서 말하기 및 듣기 쓰기 자료로 활용을 할 수 있게 준비중이다.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쓰인 글인 만큼 살아있는 현장학습이 되도록 힘쓰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은 서북미지역의  이재진 군이며  “세상을 섬기는 세계이장”이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꿈을 재미있게 발표하여 대상을 차지하였다. 1,2회와 달리 3회 대회부터는 대상 한 명을 뽑고 참가자 모두에게 금상을 수여하였다.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한 학생 학생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대상: 이재진(서북미지역)
금상: 홍다니엘(독일-유럽지역), 정홍석(말레이시아-동남아시아 지역), 김경지(캐나다지역), 홍정한(뉴질랜드지역), 손주희(동북부지역), 이종원(동남부지역), 윤상아(뉴잉글랜드지역), 김이영(동중부지역), 장혜윤(미시간지역), 조성현(북가주지역), 조동현(남서부지역), 케이트 하울랜드(플로리다지역), 오준범(중서부지역), 김샤론(하와이지역), 오한빛(워싱턴지역), 최윤경(콜로라도지역)

Attachments:
Download this file (3dream.jpg)3dream.jpg[ ]1278 kB
Download this file (3dreamnew.jpg)3dreamnew.jpg[ ]186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