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0-12-12]

 

심용휴 재미한국협의회 총회장과 함께한 한국학교 관계자들
(앞줄 좌로부터 심정균 NAKS 홍보부장,심운섭 동북부지역협회장,이광호 NAKS 이사장,전인문 아콜라한국학교 이사장,이석 뉴욕 교육원장,심용휴 NAKS 총회장,허낭자 교장,방진효 교무,정광현 진행위원)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심용휴 총회장이  미 동북부지역협의회 소속, 아콜라 한국문화학교에서 열린 제4회 한국역사문화퀴즈대회 참관과 가나안 인쇄소를 방문하기 위해 뉴욕을 찾았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에 따르면 지난 12월 4일 심용휴 총회장은 뉴욕의 가나안 인쇄소를 방문하여 NAKS의 출판물과 간행물을 점검하고 김인숙 편집부장, 심정균 홍보부장과 함께 한국역사문화퀴즈대회를 참관하였다. 심용휴 총회장은 대회 격려사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모습을 치하하는 한편, 2세들에게는 한국역사문화 공부를 통해 뿌리를 기억하고 자랑스런 내일의 지도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석 뉴욕 교육원장이 문제를 출제하였고 심사위원장으로 수고한 이번 행사에는 약 30여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한국역사문화와 관련된 70여 개의 문제를 풀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한국의 퀴즈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되어 재미를 더했다.
심용휴 총회장 일행은 주최측에서 마련한 저녁 만찬에서 이석 뉴욕 교육원장, NAKS 이광호 이사장,심운섭 동북부지역협의 회장,허낭자 교장등 여러 한국학교 관계자들과 역사문화교육에 관한 심도있는 토론을 펼치며“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학생들이 사회 리더로 성장해 한국과 미국의 가교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한국학교). ▶대상: 김지현(뉴저지) ▶금상: 고급 박진(사랑), 중급 정윤아(아콜라한국문화) ▶은상: 고급 김동현(뉴저지), 중급 김규현(뉴저지) ▶동상: 고급 이강민(갈보리무궁화), 중급 유영(갈보리무궁화) ▶장려: 고급 송민(프린스턴 몬테소리), 유욱(갈보리무궁화), 함동민(아콜라한국문화), 중급 마궁기(아콜라한국문화), 백승민(성김대건), 조재원(롱아일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