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정기총회 회의록
일 시: 2011년 7월 16일(토) 오후 5시
장 소: Hyatt Regency San Francisco Airport, Burlingame, CA (Room: Regency BC)
사 회: 심용휴 총회장, 기 록: 남상엄 사무총장
- 회장 인사 및 개회 선언: 심용휴 총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참석인원을 점검하다. 심용휴 총회장이 개회를 선언하다 (5시 5분).
- 회순통과: 심용휴 총회장이 참석자 전원의 거수 동의로 회순을 채택하다.
- 전 회의록 낭독: 전 회의록은 학술대회 프로그램 46-47쪽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낭독없이 그래도 받기를 요청하고 통과하다. (문성록 동의, 홍태명 재청)
- 협의회 사업보고:
- 심용휴 총회장이 2010년 8월부터 2011년 7월까지의 15대 사업보고를 학술대회 프로그램 49-55쪽으로 서면 보고를 하다. 서면으로 받기를 동의하고 통과하다. (문성록 동의, 손애자 재청)
- 감사보고 (문성록,허낭자 감사):
- 문성록 감사가 감사보고서를 낭독하다.
- 행정감사결과 필요한 모든 문서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었다고 보고하다.
- 협의회의 모든 기금이 은행에 잘 적립되어 있다고 보고하다.
- 감사의 권고사항으로,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최대한 빨리 광고할 것을 권고하다.
- 감사 보고 통과하다. (남일 동의, 최미영 재청)
- 재무보고 (오금옥 재무):
- 오금옥 재무가 재무보고를 하다.
- 재무 보고를 통과하다. (정광현 동의, 최미영 재청)
- 사업 계획 심의 및 통과:
- 심용휴 총회장이 학술대회 프로그램 48쪽을 참고로 한 2011-2012 사업계획(3대 중점 사업과 10대 육성 사업)에 대해 설명하다.
- 사업계획 보고를 통과하다. (이민노 동의, 이근애 재청)
- 예산안 심의 및 통과:
- 심용휴 총회장이 예산안 심의보고를 하다.
- 뉴잉글랜드 남일 이사가 수입과 지출이 같지 않음을 지적하다.
- 수입과 지출에 관한 수정안을 받는 것으로 보고를 통과하다. (이민노 동의, 문성록 재청)
- 이사회 보고:
- 이광호 이사장이 이사회 임원단 구성에 관해 설명하다. (부이사장: 장동구, 총무이사: 이호순, 감사: 문성록, 허낭자)
- 2014년까지의 3년 임기 선출이사를 인준하다. (오준석-미시간, 허낭자-동북부, 손창현-남서부, 이문형-워싱턴, 정다운-서북미, 전수경-동중부, 장은영-북가주, 심형란-중서부, 구정회-하와이)
- Michael Yang 기금의 관리를 위해 관리 위원회를 다음과 같이 구성했음을 보고하다. (이광호: 위원장 – 당연직, 심용휴: 당연직, 홍태명: 간사, 남일, 박귀수, 이호순).
- Michael Yang 기금에 관해서는 이름을 통일하도록 하기로 하고 관리는 관리 위원회에서 하기로 하다.
- 보고를 통과하다. (강용진 동의, 남상엄 재청)
- 기타 토의 사항:
- 워싱턴 지역협의회에서 2012년 제30차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하기로 발표하다.
- 2013년 제31차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는 하와이와 뉴잉글랜드 지역이 개최를 희망하였으며, 2012년 연석회의에서 후보 지역을 더 받기로 하다.
- 보다 완벽한 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학술대회 개최지는 2년 앞서 결정하는 것을 고려하도록 하다.
- 참석인원 검명을 다시하다. 총 66명이 출석하다.
- 후원자 발표:
- 29차 학술대회의 특별 후원자로 플로리다 지역의 김태영 박사($5,000.00)와 국가브랜드위원회 이배용 위원장 ($1,000.00)을 발표하다.
- 폐회: 심용휴 총회장이 오후 6시 4분에 제29차 정기총회의 폐회를 선언하다. (심재세 동의, 김수라 재청)